1. 외모 경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본성을 활용해 사업 영역을 적극 넓혀나갈 예정입니다. 중국인의 경제력이 커지면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외모 경제
2. 쥐메이는 그동안 화장품을 중심으로 고속 성장해왔지만 이제 외모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 화장품, 의류, 패션은 물론이고 영화와 연예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개척해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고 3년 내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외모 경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1. 영화 등 콘텐츠 개발과 연예인 발굴을 통해 핵심 자원을 갖추고
2. 최상급의 인터넷 전담팀을 통해 많은 이용자를 끌어들이며
3. 폭넓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
3. 쥐메이는 영화사업을 담당할 자회사 쥐메잉스를 설립하고 영화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엔터테인먼트와 전자상거래가 융합된 사업 방향을 추구할 것. 영화사 설립은 그 첫 번 째 단계가 될 것이다.
4. 가짜제품 판매 논란에 휩싸이며 매출이 타격을 입었고 주가도 곤두박질 쳤다. 위기 상황에 처하자 천 대표의 판단이 더욱 빛난다. 그는 제 3자가 물건을 판매해 짝퉁 문제가 불거질 가능성이 높은 오픈 마켓의 비중을 과감히 줄였다. 화장품은 쥐메이가 직접 해당 브랜드와 직거래를 토해 조달했다. 각 화장품 브랜드 업체에 위조방지 바코드도 부착하도록 했다.
5. 해외 직구 시장 공략에 나서며 또 다른 모험을 시도하고 있다. 급속 면세점을 개설해 쥐메이가 직거래로 조달한 해외 화장품을 진열해 고객들은 해외와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유명 화장품을 위안화로 구매할 수 있다. 주문 후 3일 이내 수려도 가능하며 쥐메이가 100% 정품을 보장하는 시스템이다
1. 세계화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은 유니콘 기업이 포식할 것이다.
2. 세계화로 해외 직구 시장이 늘어 날것이다.
3. 세계화로 우리나라의 물건을 팔 수 있을 것이다.
4. 세계화 중 우리나라의 유일무이한 제품은?
댓글
댓글 쓰기